지역사회 상생 장애인 복지 증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검색 입력폼
탑뉴스

지역사회 상생 장애인 복지 증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김정술 (사)광주남구장애인협회장 / 양용현 (사)사랑의 희망은행 광주·전남 회장

MOU체결식 후 기념 사진 좌측 김정술회장, 우측 양용현회장(사진:광주 남구장애인협회)
[코리아피플뉴스 / 김영현 기자] 1월 20일 오전 10시, (사)광주 남구장애인협회에서 광주 남구장애인협회 (김정술 회장)과 사랑의 희망은행 광주·전남 (양용현 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식은 (사)광주남구장애인협회장과 (사)사랑의 희망은행 광주·전남 회장이 지역사회 상생과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그동안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나눔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왔고, 2025년도 여름에는 ‘냉장고 채워주기’‘겨울에는 난방 물품 전달식’을 진행하며 실질적인 복지 지원에 앞장섰다.

또한 이번 협약식에서는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통해 힘을 보탠 (박상길) 광주 남구의회 기획총무위원장을 비롯한 지역 인사들의 따뜻한 나눔 참여가 더해져 행사의 의미를 더욱 깊게 했다.

업무협약 체결 이후에는 떡국떡 나눔 행사가 이어지며, 지역 장애인과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MOU체결식 후 회원들과 기념 사진 좌측 양용현회장 우측 김정술회장(사진:광주 남구장애인협회)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한 공동 사업 추진,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연대 활동, 지속 가능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김정술 광주 남구장애인협회 회장은 “이번 MOU는 보여주기식 협약이 아닌,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약속”이라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실천 중심의 복지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양용현 사랑의 희망은행 광주·전남 회장은 “민·관·단체가 함께 힘을 모을 때 복지의 효과는 배가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 주체들과 연대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양 기관은 향후 정기적인 협의와 공동 사업 추진을 통해 협약 내용을 구체화하고,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실질적인 성과 창출에 나선다.
김영현 기자 diart97@naver.com
키워드 : 광주남구장애인협회 | 김정술회장 | 사랑의희망은행 | 양용현회장 | 코리아피플뉴스
강진군, 천년 고려청자의 아름다움, 강진청자축제 21일 개막
광주광역시, 문화누리카드 2월 2일부터 발급·사용 가능
화순군, 하니움 실내체육관 2월부터 상시 개방
여수시, '중·고등학생 교육바우처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국토부, 볼보·GS글로벌·재규어랜드로버·포드등 자발적 시정조치(리콜)
광주광역시·도공, 호남고속도로 확장공사 시민설명회
광주광역시 동구, 교통 소외지역 주민들 만족도 88% ‘행복동구택시’ 소통나들이
대한궁도협회광주광역시 스포츠공정위원회 개최
광주광역시, 통학버스 LPG로 바꿀 마지막 기회!
광주광역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 광주·전남 행정통합 공감 확산 릴레이 캠페인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