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도공, 호남고속도로 확장공사 시민설명회
검색 입력폼
광주

광주광역시·도공, 호남고속도로 확장공사 시민설명회

2월 3⁓5일 공사구간 인근 3곳에서 순차 진행

광주광역시·도공, 호남고속도로 확장공사 시민설명회 (사진 : 광주광역시청)
[코리아피플뉴스 / 김영현 기자] 2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3차례 광주광역시와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는 ‘호남고속도로 동광주IC~광산IC 구간 확장공사 시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공사 시행에 따른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협조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설명회에서는 시민과 관계기관을 대상으로 공사 계획, 교통 소통 대책을 상세히 안내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호남고속도로 확장공사는 총 7934억원을 투입해 동광주IC부터 광산IC까지 총 11.2㎞ 구간을 기존 왕복 4차로에서 6차로로 확장하는 대규모 도로 기반시설 개선 사업이고, 이 구간에는 동광주IC, 용봉IC, 서광주IC, 동림IC, 산월IC, 광산IC가 포함되며, 공사는 오는 2029년까지 단계적으로 완료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광주 도심을 통과하는 주요 간선도로망의 병목 현상과 상습 정체 구간이 해소되고, 교통흐름 개선과 물류비 절감, 시민 이동 편의 증진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시민 설명회는 2월3일 오후 2시 시화문화마을 커뮤니티센터를 시작으로, 2월4일 오후 2시 광주역사민속박물관, 2월5일 오후 2시 신창동 행정복지센터 등 공사 구간 인근 지역을 중심으로 총 3차례 열린다.

광주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공사 구간별·단계별 추진 일정과 시공 방식, 교통소통 대책, 시민 협조 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안내하고, 공사로 인한 교통 혼잡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실질적 방안을 시민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서숙현 도로과장은 “이번 설명회는 공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통행 불편에 대비해 시민들과 함께 준비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중요한 소통의 자리”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영현 기자 diart97@naver.com
키워드 : 광주광역시 | 김영현 | 동광주IC | 코리아피플뉴스 | 한국도로공사
강진군, 천년 고려청자의 아름다움, 강진청자축제 21일 개막
광주광역시, 문화누리카드 2월 2일부터 발급·사용 가능
화순군, 하니움 실내체육관 2월부터 상시 개방
여수시, '중·고등학생 교육바우처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국토부, 볼보·GS글로벌·재규어랜드로버·포드등 자발적 시정조치(리콜)
광주광역시 동구, 교통 소외지역 주민들 만족도 88% ‘행복동구택시’ 소통나들이
대한궁도협회광주광역시 스포츠공정위원회 개최
광주광역시, 통학버스 LPG로 바꿀 마지막 기회!
광주광역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 광주·전남 행정통합 공감 확산 릴레이 캠페인 전개
목포시, 불법 현수막 집중 정비, 도시 미관·선거질서 함께 지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