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인플루엔자 코로나19 예방접종하고 안전한 설 연휴 보내세요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 인플루엔자 코로나19 예방접종하고 안전한 설 연휴 보내세요

광양시, 설 연휴 전 예방접종 적극 당부... 고위험군은 특히 접종 필요

광양시, 설 연휴 전 예방접종 적극 당부.
[코리아피플뉴스]광양시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의 동시 유행 가능성이 커짐에 따라 시민들에게 예방접종을 적극 권고했다.

설 연휴 기간에는 가족·친지 방문과 각종 모임, 이동량 증가로 사람 간 접촉이 늘어나 감염병 전파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

특히 겨울철에는 실내 활동이 증가하고 환기가 부족해 호흡기 감염병이 확산되기 쉬운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는 발열, 기침, 인후통 등 증상이 유사하게 나타나며, 고령자나 기저질환자 등 고위험군의 경우 폐렴 등 중증 합병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이에 따라 예방접종을 통한 사전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광양시는 현재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및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대상은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65세 이상 어르신 ▲임신부이며,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상은 ▲65세 이상 어르신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로, 해당 대상자는 중증화 위험이 높은 만큼 적극적인 접종 참여가 필요하다.

예방접종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위탁의료기관에서 받을 수 있으며, 접종 전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을 통해 접종 가능 의료기관을 확인한 뒤 전화 문의 후 방문하면 된다.

광양시 관계자는 “설 명절에는 이동과 모임이 증가해 감염병 확산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며 “연휴 전 예방접종을 완료해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리아피플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