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교육지원청 「아리랑 갤러리」이지엽 시인 등단 50년 「시와 그림展」 개최
검색 입력폼
진도

진도교육지원청 「아리랑 갤러리」이지엽 시인 등단 50년 「시와 그림展」 개최

「아리랑 갤러리」이지엽 시인 등단 50년 「시와 그림展」 개최
[코리아피플뉴스]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은 2월 5일부터 3월 13일까지 아리랑 갤러리에서 이지엽 시인 등단 50년을 기념하는 『시와 그림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화가들이 보고 그린 이지엽의 시’를 주제로, 반세기 동안 한국 문단을 대표해 온 이지엽 시인의 주요 시편을 회화 작품과 함께 선보이는 문학·미술 융합 전시다.

이지엽 시인은 1975년 등단 이후 20여 권의 시집과 연구서를 발간하며 한국 시단을 이끌어 왔으며, 문예지 발간과 시화박물관 설립, 인문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지역 문학 발전과 후진 양성에 힘써왔다.

이번 전시에는 박종회, 김일해, 류영도, 정우범, 지성찬, 이부재, 양태석, 김종, 이연재 등 국내 대표 화가들이 참여해 시인의 작품 세계를 각기 다른 시각 언어로 풀어냈다.

이지엽 시인은 “50년간 시로 세상과 소통해 온 여정을 되돌아보는 전시가 문학과 미술을 잇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미 교육장은 “이번 전시는 학생과 지역 주민이 함께 문학과 미술을 향유하는 문화예술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아리랑 갤러리를 지역 문화 거점 공간으로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진도교육지원청은 앞으로 아리랑 갤러리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문화예술 전시를 꾸준히 운영할 계획이다.
코리아피플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