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2026년‘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신청 접수
검색 입력폼
목포

목포시, 2026년‘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신청 접수

연 25만 원 문화복지카드 지원…3월 31일까지 신청 접수

목포시청
[코리아피플뉴스]목포시는 오는 3월 31일까지 ‘2026년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은 공연 관람, 학원 수강, 도서 구입 등 문화·자기계발 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문화복지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요건을 충족한 청년에게 연 25만 원 상당의 체크카드 바우처를 제공한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전라남도에 2년 이상 계속 거주한 목포시 청년으로, 1998년부터 2007년까지 출생한 사람이다.

소득 기준은 없으나, 공공기관 근무자로 복지포인트를 지급받는 경우와 학교 밖 청소년 교육수당 수급자,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대상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광주은행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2025년 지원 대상자였던 경우에도 올해 다시 신청해야 한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카드 발급일로부터 연말까지 전라남도 내 문화복지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용 분야는 공연·영화·전시 관람, 체육시설 이용, 학원 수강, 도서 구입 등 문화·여가 활동 전반이며, 온라인 결제와 타 시·도 사용은 제한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은 청년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생활을 누리고 자기계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사업”이라며 “목포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목포시 청년인구과로 문의하면 된다.
코리아피플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