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군민 대상 산불예방 밀착 홍보 ‘눈길’
검색 입력폼
장흥

장흥군, 군민 대상 산불예방 밀착 홍보 ‘눈길’

현장 중심 홍보 강화로 산불 위험 선제 대응

장흥군, 군민 대상 산불예방 밀착 홍보 ‘눈길’
[코리아피플뉴스]장흥군은 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군민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밀착 홍보 활동을 전개하며 산불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홍보는 현수막과 깃발 게첨은 물론, 장흥읍내 전광판과 읍·면 행정복지센터 전광판을 적극 활용해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산불예방 메시지를 접할 수 있도록 추진됐다.

산불예방 홍보 영상과 자막을 상시 송출해 산불 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있다.

특히 연초 군 및 각 기관에서 실시하는 노인일자리 안전교육과 연계해 산불 발생 위험성과 소중한 산림자원의 중요성을 알리는 시청각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봄철 논·밭두렁 및 생활쓰레기 소각 금지, 입산 시 인화물질 소지 금지 등 산불 발생 주요 원인을 중심으로 한 맞춤형 홍보를 병행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장흥군은 올해 50명 규모의 산림재난대응단을 지난 1월 27일부터 운영 중이며, 영농부산물 파쇄 지원 등 산불 위험 요인 사전 제거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장흥군 관계자는 “산불은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한 재난”이라며 “군민 모두가 산불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수시로 현장 중심의 밀착 홍보를 실시해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코리아피플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