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조곡동 관사마을에 ‘봄의전령’ 홍매화 꽃망울 터뜨려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 조곡동 관사마을에 ‘봄의전령’ 홍매화 꽃망울 터뜨려

관사마을 홍매화 계절의 문을 열다

관사마을 홍매화 계절의 문을 열다 (사진 : 순천시)
[코리아피플뉴스 / 김영현 기자] 순천시 조곡동, 홍매화가 관사마을의 봄을 환하게 밝혔다.

지난 주말 반짝 추위가 스쳐갔지만, 남쪽 정원도시 순천에는 다시 포근한 기운이 감돌며 봄꽃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겨우내 얼어 있던 죽도봉 아래 동천 물가에는 버들강아지가 조심스레 꽃망울을 틔우며 계절의 변화를 알리고 있다.

여기에 더해, 전국 유일의 철도관사마을 7호 관사가 자리한 조곡동 일대에도 본격적인 봄빛이 번지고 있다.

조곡동행정복지센터 인근 관사마을 골목에는 수령 80년이 넘는 홍매화가 만개해 지나가는 주민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다.

붉은 꽃잎이 골목을 환하게 밝히며, 죽도봉 자락에서 시작된 봄기운이 마을 안으로 깊숙이 내려왔음을 보여주고 있다.

순천의 봄은 죽도봉에서 동천으로, 관사마을을 지나 국가정원으로 이어지며 도시 곳곳에 계절의 온기를 전하고 있다.

김영현 기자 diart97@naver.com
키워드 : 김영현 기자 | 순천시 | 철도관사마을 | 코리아피플뉴스 | 홍매화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정부 최종 승인 ‘광천상무선’ 본격 추진
성균관청년유도회 광주광역시본부 총회 및 북구지부 회장 이·취임식 개최
광주광역시, 설·정월대보름 전통행사 한마당
여수시,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26년 활동지원사 간담회 개최 및 우수활동지원사 시상
광주향교, 고유의 예(禮)로 맺은 백년가약 전통혼례식 거행
영광군, 2026년 전기자동차 상반기 보조금 신청하세요!
순천시, 2026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대상지 선정
여수시, 관광객의 주차 편의위해 설 연휴 공영주차장 36개소 무료 개방
여수시,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자원봉사자 “다봉이” 모집
광주광역시, ‘제5차 대도시권 교통혼잡도로 개선사업(2026~2030)’ 주요 교통혼잡도로 개선 국비 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