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향교, 국가공인 실천예절지도사 양성교육 성료
검색 입력폼
탑뉴스

광주향교, 국가공인 실천예절지도사 양성교육 성료

전통 예절과 인성 함양 통해 전문 지도자 양성

국가공인 실천예절지도사 양성교육 성료(사진 : 광주향교)
[코리아피플뉴스 / 하수형 기자] 2026년 2월 12일(목) 오후 4시 국가공인 실천예절지도사 양성교육 수료식이 광주향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수료식은 광주향교 송우상 부전교의 축하 인사말로 시작되어 교육 과정을 마친 수강생들을 격려하고 앞날을 축원하는 뜻깊은 자리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국가공인 실천예절지도사회 광주전남 송경옥 회장과 정환성 부회장이 참석해 수료생들의 노고를 치하했으며, 광주향교 최관국 사무국장이 사회를 맡아 원활한 진행을 이끌었다.

이번 교육 과정은 실천과 인성을 겸비한 전문 예절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운영됐다.

강의는 실천예절 1 이선자 교수, 실천예절 2 송우상 부전교, 인성교육 1 성몽제 교수, 인성교육 2 김일태 교수가 각각 맡아 이론과 실제를 아우르는 체계적인 지도를 펼쳤다.

수강생들의 결석 없는 참여를 독려하며 교육 전 과정에서 헌신적으로 애쓴 권현옥 원우회장의 노고가 큰 힘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교육은 2025년 11월 18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총 28명의 수강생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전통 예절의 현대적 실천과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함께 다루어 큰 호응을 얻었다.

수강생들은 향후 2026년 3월 21일 예정된 자격시험에 응시해 국가공인 실천예절지도사 자격 취득에 도전하게 된다.

관계자는 “이번 과정을 통해 지역사회에 예절과 인성의 가치를 전파할 수 있는 전문 지도자들이 배출되기를 기대한다”며 “전통문화 계승과 올바른 인성 함양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하수형 기자 demian3000@daum.net
키워드 : 광주향교 | 실천예절지도사 | 코리아피플뉴스 | 하수형 기자
여수시, 설 맞아 명절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선물 나눔 행사 진행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정부 최종 승인 ‘광천상무선’ 본격 추진
순천시, 조곡동 관사마을에 ‘봄의전령’ 홍매화 꽃망울 터뜨려
성균관청년유도회 광주광역시본부 총회 및 북구지부 회장 이·취임식 개최
광주광역시, 설·정월대보름 전통행사 한마당
여수시,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26년 활동지원사 간담회 개최 및 우수활동지원사 시상
광주향교, 고유의 예(禮)로 맺은 백년가약 전통혼례식 거행
영광군, 2026년 전기자동차 상반기 보조금 신청하세요!
순천시, 2026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대상지 선정
여수시, 관광객의 주차 편의위해 설 연휴 공영주차장 36개소 무료 개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