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사업은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11일까지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해 운영했다.
‘이튼튼 어린이 구강교실’은 영유아기부터 체계적인 구강보건 교육과 예방관리를 제공해 충치 예방과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특히 구강관리 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인 영유아의 특성을 고려해 교육과 불소도포를 병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보건소 공중보건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가 직접 기관을 방문해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올바른 칫솔질 교육 ▲치과 모형을 이용한 칫솔질 실습 ▲구강건강 생활수칙 안내 등을 진행했다.
특히 불소도포 동의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한 불소바니쉬 도포는 치아 표면을 강화해 산성 저항력을 높여 충치 예방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상반기에는 총 18개 기관, 630여 명의 아동이 참여했으며, 눈높이에 맞춘 교육과 예방관리를 통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박미라 보건소장은 “어린 시절 형성된 구강관리 습관은 평생 건강으로 이어지는 중요한 자산”이라며, “지역 아동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는 하반기에도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더 많은 아동에게 구강보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코리아피플뉴스
2026.02.13 20: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