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2026년 금연지도원 위촉…금연구역 관리 강화
검색 입력폼
나주

나주시, 2026년 금연지도원 위촉…금연구역 관리 강화

금연지도원 4명 위촉, 2월 넷째 주부터 본격 활동

나주시보건소가 지난 12일 2026년 금연지도원 위촉식을 열고 위촉장 수여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코리아피플뉴스]전라남도 나주시가 금연지도원 위촉을 통해 공중이용시설 금연구역 관리 체계를 한층 강화하고 시민 건강권 보호와 간접흡연 예방에 본격 나선다.

나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는 최근 보건소 다목적강당에서 ‘2026년 금연지도원 위촉식’을 개최하고 금연지도원 4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는 보건소 관계자와 금연지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와 금연지도원증 전달 및 기념 촬영을 진행했으며 이어 업무 안내와 지도 요령 교육, 향후 지도 및 점검 일정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위촉된 금연지도원은 지정 금연구역을 대상으로 시설 기준 이행 여부를 점검하고 흡연 행위 감시 및 계도, 위반 사항에 대한 행정관청 신고 및 자료 제공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본격적인 현장 활동은 2월 넷째 주부터 시작한다.

특히 공중이용시설 금연구역에 대한 상시 점검 체계를 유지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간접흡연 피해를 예방하는 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계도와 홍보를 병행해 금연구역 내 흡연 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고 자발적인 준수 문화를 확산시킨다는 방침이다.

또한 정기적인 지도와 점검 필요시 집중 단속을 통해 금연구역 관리의 실효성을 높이고 흡연 관련 민원 감소와 지역 주민 간 갈등 예방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용곤 보건소장은 “금연지도원은 지역사회 금연 환경 조성의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체계적인 지도와 점검을 통해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건강권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코리아피플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