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남구궁도협회 "제6회 남구청장배 궁도대회" 개최
검색 입력폼
탑뉴스

광주남구궁도협회 "제6회 남구청장배 궁도대회" 개최

사직공원 광주관덕정에서 오는 21일
식전행사 관덕정 집궁례

▲2024년 남구청장배 궁도대회 [사진=광주광역시남구궁도협회] © 김종성 기자
[코리아피플뉴스/김종성 기자] 광주광역시남구궁도협회(회장 백명록)는 올 해로 6번째인 광주광역시남구청장배 궁도대회’를 오는 21일 토요일 사직공원내 광주관덕정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광주청소년, 남구청 주민수요 맞춤형 프로그램 ‘활쏘기 가족사랑 체험캠프’ 가족 청소년을 초청한 학생부, 남구체육회 ‘1인1종목 갖기’ 참가자, ‘사직골동문화센터’ 활쏘기 프로그램 참가자들과 함께하는 어르신부, 생활체육 궁도종목 성인 노년부, 장년부, 여자부 개인전 경기와 5인이 1팀으로 구성되는 단체전 경기를 진행한다.
▲2024년 남구청장배 궁도대회 [사진=광주광역시남구궁도협회] © 김종성 기자

백명록 회장은 “남구청장배궁도대회는 남구청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는 대회로 광주에 몇 안되는 활터인 광주관덕정에서 개최함으로써, 민족 전통무예인 국궁을 보존하고 계승하는데 있어 지역 생활체육궁도인들에게 상징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많은 생활체육궁도인 및 일반시민의 참여를 통해 안전한 대회를 치루겠다”고 했다.

또, 전남북에 소재한 ‘관덕정’ 동호인을 초청하여 “지역간 국궁을 통한 소통과 교류의 장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사랑받는 종목이 되어가고 있다”며 “오는 9월에 개최하는 광주 2025 현대세계양궁선수권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지기를 바란다”고 했다.
▲2025년 광주관덕정 집궁례 [사진=광주광역시 관덕정] © 김종성 기자

대회 개회식은 오전 10시에 남구청장, 국회의원, 시의원, 구의원 및 내외빈이 함께할 예정이며, 식전행사로 활을 처음 배우게 되어 집궁에 대한 예를 올리는 집궁례 행사를 오전에 진행한다.
(대회문의 062-671-8383)



김종성 기자 zxc531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