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합기도협회, 구급대원 폭행피해 예방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검색 입력폼
탑뉴스

광주광역시합기도협회, 구급대원 폭행피해 예방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광주북부소방서와 업무협약
구급대원 대상 폭언 및 폭행 사례 증가

▲구급대원 폭행 피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 [사진=광주광역시합기도협회] © 김종성 기자
[코리아피플뉴스/김종성 기자]광주광역시합기도협회(회장 곽병희)는 지난 13일 광주북부소방서 소회의실에서 북부소방서와 업무협약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증가하는 구급대원 대상 폭언.폭행 사례에 대한 실질적인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지난 2월에 구급대원을 대상으로 한 폭행방지 호신술 교육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추진됐다.

협약내용은 소방대원 폭행방지 호신술교육, 소방안전에 관한 교육 및 심폐소생술 보급, 재난 등 지역사회의 위기 대응을 위한 상호협력 등으로 기타 양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 사항으로 이루어졌다.
▲(왼)황 인 북부소방서장 (오)곽병희 광주합기도협회장 [사진=광주광역시합기도협회] © 김종성 기자

곽병희 광주광역시합기도협회장은 “공공의 안전을 지키는 구급대원들의 권익 보호에 동참하게 되어 뜻깊다” 고 밝혔다.

채덕현 119재난대응과장은 “현장에서 구급대원들이 폭언과 폭행에 노출되는 일이 빈번한 만큼, 실질적인 대응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고 강조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구급대원들의 사기와 현장 대응 역량 모두 높일 수 있을것” 이라고 밝혔다.

구급대원 폭행방지 호신술 훈련교관은 고민영 관장(첨단 액터스체육관), 김종성 관장(문흥동 바른체육관), 이지은 관장(효천 액터스체육관)이 맡아 제압을 하는 호신술 보다 방어를 하는 호신술 위주 교육이 될거라고 밝혔다.
▲지난 2월 북부소방서 구급대원 폭행방지 호신술 교육 [사진=광주광역시합기도협회] © 김종성 기자

김종성 관장(문흥동 바른체육관)은 현재 북부의용소방대 총무부 대원 이기도 하며, 고민영 관장(첨단 액터스체육관)은 상반기 북부의용소방대 지원하여 합격자 발표 전 이라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zxc5316@naver.com
키워드 : 광주광역시합기도협회 | 구급대원폭행방지교육 | 김종성기자 | 북부소방서 | 업무협약식
문흥동 학부모 봉사단, 신원지역아동센터 찾아 ‘사랑의 재능’ 기부
광주 북구 문흥동 아동·청소년 기관 4곳 지역 상생 위한 '업무협약'
광주광역시 신정훈 북구의원, ‘긴급현안질문 회피한 문인 북구청장’ 질타
정다은 광주광역시의원 “광주·전남 행정통합 지금이 골든타임”
(사)사랑의 희망은행 광주.전남, 2025년 사랑의 쌀 나눔 전달식
광주광역시합기도협회, 제26회 문체부장관기 종합3위 쾌거
광주광역시합기도대표팀, 전국체전서 종합 4위
문흥1동 롤러청소년자율봉사대, 명랑 운동회 성료
광주광역시합기도협회, 제2회 광주교육감배 합기도 대회 성료
광주광역시합기도대표선수단, 전국체전 대비 합동훈련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