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2025년 세계양궁선수권대회조직위, "북한 선수단 초청“환영
검색 입력폼
탑뉴스

광주2025년 세계양궁선수권대회조직위, "북한 선수단 초청“환영

남북스포츠나눔 국민운동본부, 남북이 다시 마주 앉는 출발점이 되어야 한다

김대중재단 기후환경위원회(위원장, 이차복) 남북스포츠나눔 국민운동본부(사무처장 강재성)[사진 / 김영현 기자]
[코리아피플뉴스] 남북스포츠나눔 국민운동본부는 14일 오전 11시 광주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갖은 기자회견을 통해 오늘 9월 광주에서 열리는 세계양궁선수권대회에 북한 선수단 초청이 공식 추진되고 있다. ”면서“ 정부는 대회조직위의 대북 접촉 승인(통일부 6월 27일 광주시의 대북 접촉 요청 승인)을 허가 민간 교류 재개의 전기가 마련되었다고 했다.

김대중재단 기후환경위원회(위원장, 이차복) 남북스포츠나눔 국민운동본부(사무처장 강재성)는 2025년 9월 5일부터 12일까지 광주에서 열리게 될 2025 세계 양궁 선수권대회에 북한 선수단을 광주로 초청 한 것을 환영한다고 했다.

남북스포츠나눔 국민운동본부는 ”광주세계양궁선수권대회는 ”평화의 울림이라는 대회 슬로건 처럼 남북이 다시 마주 앉는 출발점이 되어야 한다“면서” 최근 대한민국 정부가 북한과의 대북 접촉을 승인하고 대회조직위원회가 북한 선수단 초청을 공식 추진하게 된 데 대해 우리는 환영한다.“고 했다.

남북스포츠나눔 국민운동본부는 ”스포츠는 국경과 이념을 넘어서는 인류 공동의 언어라“면서”우리는 오늘 이 자리에서 북한 선수단의 세계양궁선수권대회 참가가 실현되어, 다시금 한반도에 평화의 활시위를 당기는 날이 오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했다.

광주 2025 세계 양궁 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는 현재 외교적 및 행정적 절차(통일부 승인)를 확보한 상태로 북한 선수단의 실질적 참가 여부는 8월 중순 전후에 확정될 가능성이 크다면서 이는 2025 광주세계양궁선수권대회가 남북 스포츠 교류와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수 있다고 했다.

광주시궁도협회 강원주회장 및 광주관덕정사두 백명록회장도 북한측의 참여를 촉구했다.

김영현 기자 diart97@naver.com
키워드 : 강원주회장 | 광주관덕정사두 | 광주시궁도협회 | 김대중재단 기후환경위원회(위원장, 이차복) 남북스포츠나눔 국민운동본부(사무처장 강재성) | 백명록회장
광주2025년 세계양궁선수권대회조직위, "북한 선수단 초청“환영
광주2025년 세계양궁선수권대회조직위, "북한 선수단 초청“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