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로 세운 유림의 위상, 제1회 광주유림서예대전 성황

전통서예 가치 재조명, 광주 유림 문화의 새로운 전환점

하수형 기자 demian3000@daum.net
2025년 12월 24일(수) 15:40
제1회 광주유림서예대전 <사진 : 성균관유도회 광주광역시본부 사무국>
[코리아피플뉴스 / 하수형 기자] 성균관유도회 광주광역시본부가 23일 광주향교 유림회관에서 진행된 ‘제1회 광주유림서예대전 시상식’에서 축하인사와 수상자들에게 상장을 수여하고 있다.

행사에는 기호석 광주향교 전교, 김윤환 모성회장 등 주요 내외빈 인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본 대회를 기획한 정영균 시본부 회장은 “짧은 준비 기간에도 100여 점이 출품될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았다”며 “유림의 문화적 위상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출발점이 됐다. 앞으로 더욱 품격 있는 대회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유만권 추진위원장을 비롯해 지림 이점숙 위원, 민헌기 실장, 선종삼 남구회장, 강윤숙 여성유도회장, 최병구 서예실 회장 등 12명의 추진위원단이 기획부터 운영까지 참여하며 성공적 개최를 이끌었다.
제1회 광주유림서예대전 <사진 : 성균관유도회 광주광역시본부 사무국>

축사에서 기호석 광주향교 전교는 “서예는 정신을 수양하고 충(忠)·효(孝)·예(禮)의 가치를 실천하는 전통문화”라며 “전통문화가 지역사회에 굳건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힘써 온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강조했다.

김윤환 모성회장은 “출품작에는 선현의 정신과 기품이 담겨 있다”며 “이번 대전을 계기로 광주 유림의 위상이 더욱 알려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만권 추진위원장은 “첫 회 대회를 여러 분들의 헌신으로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출품자와 수상자 모두에게 축하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제1회 광주유림서예대전 <사진 : 성균관유도회 광주광역시본부 사무국>

■ 수상자 명단
대상 안동주
최우수상 구제석
우수상 배기영.신수민
장려상 장현덕.김병일.김진태
기로참여상 이현호.김채곤.정병민
특선상 김기일.이영태.김홍순.신재원.하수형.고재환.김학봉.김수영.최동일.최정남 등
하수형 기자 demian3000@daum.net
이 기사는 코리아피플뉴스 홈페이지(www.kp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kpnews.kr/article.php?aid=11160670840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4일 02:2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