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최명수 의원, 나주시 농촌지도자 연시총회 참석... “농촌의 품격 높이는 리더 역할 당부”

탄소중립 실천 및 폭염 안전 리더 활동 격려... 농업 발전 견인차 역할 강조

코리아피플뉴스
2026년 02월 06일(금) 15:11
전라남도의회 최명수 의원, 나주시 농촌지도자 연시총회 참석
[코리아피플뉴스]전라남도의회 최명수 도의원(더불어민주당·나주2)은 6일 나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나주시 농촌지도자 연시총회’에 참석해 나주 농업의 핵심 리더로서 헌신하고 있는 회원들을 격려하고, 지속 가능한 농촌 발전을 위한 지도자회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원섭 전라남도연합회장과 서성호 나주시연합회장을 비롯한 읍면동 회장단, 김해원 나주시의회 농업건설위원장 등 내외 귀빈과 농촌지도자 회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나주시 농촌지도자회는 지난해 영산강 정원 꽃 심기, 마을 환경 정화, 방치 농약 빈 병 수거 등 농촌의 품격을 높이는 활동을 전개하며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강력한 실천력을 보여주었다.

특히 회원들이 ‘폭염 안전 리더’로서 마을 곳곳에서 펼친 폭염 대응 교육과 예방 활동은 기후 위기 속에서 주민의 생명을 지켜내는 든든한 안전망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처럼 지역 농업 발전은 물론 주민의 안전까지 세심하게 살피는 농촌지도자회의 헌신적인 활동은 위기의 농촌을 희망의 농촌으로 바꾸는 강력한 원동력이 되고 있으며, 탄소중립이라는 시대적 과제 해결에 있어서도 농촌 지역의 귀감이 되고 있다.

최명수 도의원은 “회원 여러분의 땀방울 덕분에 우리 농촌이 든든하고 나주 농업의 미래가 희망적이다”라며 “앞으로도 농촌지도자회가 중심이 되어 지역 봉사와 주민 화합, 그리고 나주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앞장서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도의원으로서 여러분이 자부심을 가지고 영농에만 전념하실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며 “농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가 전남도정에 적극적으로 반영되어 실질적인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코리아피플뉴스
이 기사는 코리아피플뉴스 홈페이지(www.kp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kpnews.kr/article.php?aid=11593580551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6일 20:1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