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읍 이장협의회, 설 맞이 솔선수범 청결활동 실시

용강리·덕례리 등 3개 구간 환경정비... 깨끗한 광양읍 만들기 동참

코리아피플뉴스
2026년 02월 09일(월) 11:34
광양읍 이장협의회, 설 맞이 솔선수범 청결활동 실시
[코리아피플뉴스]광양시 광양읍은 이번 설 명절을 앞두고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쾌적한 명절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월 6일 광양읍 이장협의회와 함께 설맞이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청결활동에는 광양읍 이장협의회 회원과 광양읍사무소 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했으며, 광양읍 용강리와 덕례리 일원 등 3개 구간으로 나눠 도로변과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환경정비에 나섰다.

참여자들은 마을 주변과 주요 도로변에 방치된 생활 쓰레기, 적치물 등을 수거했으며, 특히 귀성객 이동이 잦은 보행로와 도로 주변을 중점적으로 정비해 귀성객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는 데 노력을 기울였다.

이날 용강리, 덕례리 일원 등 해당 구간에서 진행된 청결활동을 통해 50리터 종량제봉투 기준 30여 봉지 분량의 쓰레기가 수거됐다.

활동에 참여한 광양읍 이장협의회장과 회원들은 “설을 앞두고 지역의 묵은 쓰레기를 정리하며 깨끗한 마을 환경을 만드는 데 보탬이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청결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살기 좋은 광양읍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양시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솔선수범해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해 주신 광양읍 이장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하는 지속적인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광양읍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코리아피플뉴스
이 기사는 코리아피플뉴스 홈페이지(www.kp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kpnews.kr/article.php?aid=11606026961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9일 16:1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