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체육회, 원로체육인 초청 간담회 개최

광주체육 발전을 위한 경험과 지혜로 소통의 장 마련

코리아피플뉴스
2026년 02월 12일(목) 15:21
12일 원로체육인 간담회 사진
[코리아피플뉴스]광주광역시체육회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12일, 서구 한 음식점에서 원로체육인들과 광주체육 발전을 위한 고견을 나누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전갑수 시 체육회장, 김석주 광주배구협회장, 광주태권도협회 김정록 고문, 김응식 상임부회장(1기 통합체육회), 박현종 사무처장(관선 5기) 등 원로체육인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각 종목단체에서 참석한 원로들은 광주체육 발전의 기틀을 마련함과 동시에 광주가 체육 선진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한평생 체육을 위해 헌신하신 분들이다.

간담회에서는 2028년 제109회 전국체육대회 성공 개최 추진을 비롯해 전문체육지도자 복지향상, 종목단체 행정지원, 국비사업 공모선정 현황, 종합대회 및 국제대회 참가 등 올해 주요 사업계획에 대해 보고했다.

특히 AI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 광주 전국체전 성공 개최를 위해 ▲단계별 추진 전략 수립 ▲시민 참여 붐 조성 ▲종목별 선수 경기력 향상 프로그램 강화 ▲경기장 시설 확보 및 개보수 등 주요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소통했다.

전갑수 체육회장은 “광주체육의 역사이신 원로체육인 분들을 찾아 뵙고 고견을 듣는 시간을 더 자주 마련하겠다.” 며 “화합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체육행정을 통해 광주체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후배 체육인들이 대한민국 체육의 중심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코리아피플뉴스
이 기사는 코리아피플뉴스 홈페이지(www.kp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kpnews.kr/article.php?aid=11682716531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2일 21:1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