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소방서, 연휴 대비 119구급서비스 이용 방법 집중 홍보
코리아피플뉴스
2026년 02월 13일(금) 16:28
진도소방서, 연휴 대비 119구급서비스 이용 방법 집중 홍보
[코리아피플뉴스]진도소방서는 설 연휴 기간 중 응급환자 증가에 대비해 119구급서비스의 올바른 이용 방법을 집중 홍보하고 있다.

이번 홍보는 연휴 기간 의료 이용 수요 급증에 대비해 중증환자 중심의 효율적인 구급 출동 체계를 확립하고, 군민들이 필요한 의료정보를 신속히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

진도소방서는 중증·응급환자 우선 이용 원칙과 비응급 신고 자제, 구급대원 폭언·폭행 근절 등을 중점 안내하며 성숙한 구급차 이용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경증 환자의 무분별한 신고는 중증환자의 이송 지연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군민들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119를 통해 연휴 기간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 안내, 응급처치 상담, 의료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고령자와 독거노인, 중증질환자를 위한 ‘119안심콜 서비스’ 사전 등록도 적극 안내하고 있다.

아울러 SNS 카드뉴스와 지역 방송, 리플릿 배부, 현수막 게시 등 온·오프라인 홍보를 병행하고,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맞춤형 홍보도 추진해 연휴 기간 이동 인구를 대상으로 한 홍보 효과를 높이고 있다.

김재출 진도소방서장은 “연휴 기간에는 응급의료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119구급서비스가 꼭 필요한 환자에게 우선 제공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협조가 중요하다”며 “위급 상황 시에는 즉시 119에 신고하고, 비응급 상황은 의료상담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코리아피플뉴스
이 기사는 코리아피플뉴스 홈페이지(www.kp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kpnews.kr/article.php?aid=11701839087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3일 20:2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