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소방서, 설 명절 대비 주택용 소방시설 점검 당부
코리아피플뉴스
2026년 02월 13일(금) 16:27
진도소방서, 설 명절 대비 주택용 소방시설 점검 당부
[코리아피플뉴스]진도소방서는 설 명절을 앞두고 군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화재 예방과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설 연휴 기간에는 장시간 음식 조리와 난방기구 사용 증가, 빈집 발생 등으로 인해 주택의 화재 위험도가 높아지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명절 음식 준비로 불을 사용하는 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조리 중에는 자리를 비우지 말고, 전기장판과 전기히터 등 난방기구 사용 시에는 전선과 플러그의 이상 여부를 사전에 점검해야 한다.

작은 부주의가 큰 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기본적인 안전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주택 화재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주택용 소방시설인 단독경보형 감지기와 소화기 설치가 필수적이다.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화재 발생 초기에 연기를 감지해 경보음을 울려 신속한 대피를 돕고, 소화기는 초기 화재 진압에 큰 역할을 한다.

각 가정에서는 감지기 작동 여부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소화기 위치와 사용 방법을 가족 모두가 숙지해야 한다.

김재출 진도소방서장은 “주택용 소방시설은 우리 가족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가장 기본적인 안전장치”라며 “설 명절을 맞아 각 가정에서 화재 예방 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주택용 소방시설을 반드시 설치·점검해 안전한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리아피플뉴스
이 기사는 코리아피플뉴스 홈페이지(www.kp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kpnews.kr/article.php?aid=11701924855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3일 20:2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