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문흥중앙초 학부모회,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 위한 학부모 교육 진행
골든타임 4분 이내 응급처치의 CPR 중요성 강조
광주 학부모회 우수 사례학교 선정

김종성 기자 zxc5316@naver.com
2025년 09월 09일(화) 13:05
▲학부모회 하반기 연수 심폐소생술 [사진=문흥중앙초등학교 학부모회] © 김종성 기자
[코리아피플뉴스/김종성 기자] 광주광역시 문흥중앙초등학교 학부모회(회장 오주희)는 9일 본교 2층 수업나눔실에서 학부모회 20명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회가 2025학년도 하반기 연수 주제로 제안 한 것으로, 북부의용소방대원(본교 지역위원)을 강사로 초청해 진행됐다.
▲학부모회 하반기 연수 심폐소생술 [사진=문흥중앙초등학교 학부모회] © 김종성 기자

학부모들은 가족이나 이웃의 위급상황에 대처하는 역량을 키우고자 자발적으로 교육을 신청했으며, 교육은 급성 심정지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는 심폐소생술 방법과 기초 응급처치법 등에 관한 영상 및 이론, 실습 교육으로 진행됐다.

오주희 문흥중앙초 학부모회장은 “아이들을 보호하는 데 있어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된 의미 있는 시간 이었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학부모회 우수사례 발표 [사진=문흥중앙초등학교 학부모회] © 김종성 기자

이어 문흥중앙초 학부모회는 광주광역시 학부모회 우수 사례학교로 선정 되어 광주 학부모회 대상으로 선진학교 탐방을 진행 했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zxc5316@naver.com
이 기사는 코리아피플뉴스 홈페이지(www.kp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kpnews.kr/article.php?aid=9735270870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4일 00:3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