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제2회 연말 이웃사랑 나눔행사’ 성료
검색 입력폼
탑뉴스

'2025 제2회 연말 이웃사랑 나눔행사’ 성료

올해도 이어진 따뜻한 연대…

행사 단체 임원진 및 내외빈 기념촬영<사진: 518민주화운동공로자회>
[코리아피플뉴스 / 김영현 기자] 12월 5일 5·18기념문화센터 대동홀 2층에서 열린 2025 제2회 연말 이웃사랑 나눔행사가 지역사회 인사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연말을 맞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을 돕고, 단체 간 협력을 통해 공동체 중심의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5·18민주화운동정신을 기반으로 한 연대의 가치가 강조되며, 지역 단체들이 함께 참여해 의미가 더해졌다.

이날 자리에는 5·18민주화운동공로자회 윤남식 회장, 5·18민주화운동 전국임원진, (사)사랑의희망은행 광주전남조직위원회 양용현 회장, 김유홍 자문위원 및 성곡문화재단이사장, 박수영 체육분과위원장 등 지역 사회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연말 나눔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
사단법인 사랑의희망은행광주전남 양용현 회장(오른쪽)님께서 윤남식회장(왼쪽)님 감사패 전달식<사진: 518민주화운동공로자회>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감사패 전달식있었고, (사)사랑의희망은행 광주전남조직위원회를 대표해 양용현 회장은 윤남식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지역사회 발전과 공동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윤남식 회장은 그간 5·18정신을 지역 공동체 안에서 실천하며 다양한 연대 활동에 앞장서 왔고, 이번 패는 그 노고에 대한 공식적 인정이라는 점에서 참석자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518민주화운동공로자회 윤남식회장님께서 사랑의 나눔쌀(김유홍 자문, 양용현회장) 전달식<사진: 518민주화운동공로자회>

감사패에는 다음과 같은 문구가 새겨졌다.

[감사패 문구]
518민주화운동유공자회 회장 윤 남 식
귀하께서는 5·18 민주화운동의 정신을 계승하고지역사회 발전과 공동체 나눔문화 확산에 이바지하여단체 간 연대와 공동체 실현에 귀중한 공헌을 하셨기에깊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 패를 드립니다.
(사)사랑의희망은행 광주전남조직위원회 회장 양 용 현

사랑의희망은행 광주전남조직위원회는“이번 나눔이 단발성으로 끝나지 않고, 지역 단체들이 함께 상생하는 연대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내년에는 한층 더 체계적인 연말 나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연말의 차가운 바람에도 불구하고, 이날 행사장은 이웃을 향한 따뜻한 마음으로 가득했다.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연대의 움직임은 앞으로도 광주의 중요한 에너지로 이어질 전망이다.
김영현 기자 diart97@naver.com
키워드 : 518민주화운동공로자회 | 518민주화운동유공자회 | 김영현기자 | 사랑의희망은행 | 코리아피플뉴스
강진군, 천년 고려청자의 아름다움, 강진청자축제 21일 개막
광주광역시, 문화누리카드 2월 2일부터 발급·사용 가능
화순군, 하니움 실내체육관 2월부터 상시 개방
여수시, '중·고등학생 교육바우처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국토부, 볼보·GS글로벌·재규어랜드로버·포드등 자발적 시정조치(리콜)
광주광역시·도공, 호남고속도로 확장공사 시민설명회
광주광역시 동구, 교통 소외지역 주민들 만족도 88% ‘행복동구택시’ 소통나들이
대한궁도협회광주광역시 스포츠공정위원회 개최
광주광역시, 통학버스 LPG로 바꿀 마지막 기회!
광주광역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 광주·전남 행정통합 공감 확산 릴레이 캠페인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