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경제회복실천 프로젝트, ‘그립톡 전달식’ 개최
검색 입력폼
탑뉴스

민생경제회복실천 프로젝트, ‘그립톡 전달식’ 개최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착한 소비 캠페인

[코리아피플뉴스] 지역민생경제실천운동본부(상임대표 김유홍)는 지난 6일 화순군소상인연합회 사무실에서 ‘민생경제회복실천 프로젝트 – 그립톡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당신의 첫 걸음이 지역 경제 회복의 시작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소상공인을 응원하고 지역 내 착한 소비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화순군소상인연합회 김경수 회장, 윤영민 지역경제연구소장, 지역민생경제실천운동본부 김지영 공동대표, 양용현 기획총괄본부장 등 주요
임원진이 참석했다.

김경수 회장은 “지역 소상인 활성화를 위해 대가 없이 헌신하는 단체에 늘 감사드린다”며 “함께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윤영민 소장은 “마수걸이 운동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 있다”며 “우리 이웃 소상공인의 첫 거래가 웃음이 되고, 희망이 되길 바란다. 작은 소비가 큰 힘이 되니 오늘도 우리 동네 가게를 이용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MZ세대를 위한 맞춤형 홍보물(그립톡)도 제작·배포했고, 현대 사회에서 MZ세대는 전자상거래에 익숙하지만, 이로 인해 지역 상권과 청년 아르바이트 일자리가 서서히 줄어드는 현실을 인식시키기 위함이다.

지역민생경제실천운동본부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연속적인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며, 오는 21일 광주광역시 남구 방림동 소재 카페에서 첫 마수 손님 실천 캠페인 및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김영현 기자 diart97@naver.com
키워드 : 마수걸이운동 | 민생경제회복실천 | 윤영민소장 | 지역민생경제실천운동본부 | 코리아피플뉴스
강진군, 천년 고려청자의 아름다움, 강진청자축제 21일 개막
광주광역시, 문화누리카드 2월 2일부터 발급·사용 가능
화순군, 하니움 실내체육관 2월부터 상시 개방
여수시, '중·고등학생 교육바우처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국토부, 볼보·GS글로벌·재규어랜드로버·포드등 자발적 시정조치(리콜)
광주광역시·도공, 호남고속도로 확장공사 시민설명회
광주광역시 동구, 교통 소외지역 주민들 만족도 88% ‘행복동구택시’ 소통나들이
대한궁도협회광주광역시 스포츠공정위원회 개최
광주광역시, 통학버스 LPG로 바꿀 마지막 기회!
광주광역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 광주·전남 행정통합 공감 확산 릴레이 캠페인 전개